올해(2021년) 제게 가장 충격적이었던 소식

올해(2021년) 제게 가장 충격적이었던 소식

올해 제게 가장 충격적인(?) 소식 중 하나는 옛 직장 동료였던 션(Sean)이 애플(Apple)에 입사했다는 것입니다. 애플은 개발자라면 모두가 일해보고 싶은 꿈의 직장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이곳에서 일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션과는 2010년에 만나 fomola라는 회사에서 창업 멤버로 1년여 정도 함께 일했습니다. 당시에도 션은 애플에 대한 열정이 뜨거웠고 실력도 뛰어났습니다. 션은 회사가 성장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실리콘밸리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갔습니다. 그리고 10여 년 후 자신이 그토록 사랑했던 회사에서 일하게 되었습니다. 옛 동료가 자신의 꿈을 이루고 잘되는 것을 지켜보는 일은 참 기쁜 일입니다. 션이 애플에서 일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축하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사실 이 소식은 제게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좋은 자극도 되었습니다. 이 소식이 기뻤던 가장 큰 이유는 다름 아닌 하나님이 일하고 계신다는 것을 확인한 것 때문이었습니다.

하나님은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바람이 눈에 보이지 않지만 느낄 순 있는 것처럼 그저 느낄 수 있을 뿐이죠. 다른 사람이 나와 같은 것을 느낀다는 고백은 참 큰 힘이 됩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저의 삶 속에서 일하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 제 삶 속에서 일하시기 때문에 저는 현재 풍요를 누리며 평안하게 살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의 삶 속에서도 일하고 계십니다. 항상 가장 좋은 것을 가장 좋은 때에 주시고 우리를 지켜주시는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

"For God is working in you, giving you the desires and the power to do what pleases him"
PHILIPPIANS 2:13

Read more

카카오모빌리티 5년, 그 경험과 생각

2018년부터 2024년까지 5년 동안 카카오모빌리티에서 개발자로 일하며 얻은 경험과 느낀 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인 관점에서 작성된 내용이며, 제 경험이 회사 전체를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일 * 리더의 변화가 회사 분위기를 바꾼다. * 재직 중 CEO가 한 번 교체되었고, 그 후 CTO를 비롯한 여러 리더들이 함께 교체되었습니다. * 리더가 바뀌니 마치 다른 회사에 다니는 것처럼

By 토미
복잡한 마음이 든다면 적어보세요.

복잡한 마음이 든다면 적어보세요.

살다보면 분노, 불안, 우울 등 부정적인 감정이 찾아옵니다. 이런 감정은 시간이 지나면 금새 사라지기도 하지만, 때로는 계속 불쑥 불쑥 올라와서 마음을 혼란에 빠뜨립니다. 이럴 땐 한번 적어보세요. 내 마음은  왜 화가 났는지, 왜 불안한지, 왜 우울한지, 적다보면 부정정인 감정의 근본 원인이 무엇인지 그 감정을 어떻게 정리해야 할지 실마리를 찾을 수

By 토미
인생이란 책

인생이란 책

사람은 누구나 인생이란 책의 저자입니다.  모든 사람은 단 한 권의 책을 쓰고, 모든 책의 주인공은 저자 자신입니다.  1년의 삶을 한 페이지에 적는다고 했을 때, 책은 보통 80페이지 정도 되고, 많아도 120페이지를 넘기진 않습니다.  책에 한 번 써진 내용은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없습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페이지가 있더라도 찢어버릴 수 없습니다.

By 토미
박경리 - 산다는 것

박경리 - 산다는 것

체하면 바늘로 손톱 밑 찔러서 피 내고 감기들면 바쁜듯이 뜰 안을 왔다갔다 상처나면 소독하고 밴드하나 붙이고 정말 병원에는 가기 싫었다 약도 죽어라 안 먹었다 인명재천 나를 달래는 데 그보다 더 생광스런 말이 또 있을까 팔십이 가까워지고 어느 날부터 아침마다 나는 혈압약을 꼬박꼬박 먹게 되었다 어쩐지 민망하고 부끄러웠다 허리를 다쳐서 입원했을

By 토미


[책] 토미의 Git with 소스트리

Git을 제대로 알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온라인 강의] 토미의 Git & Github

Git을 제대로 알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